환경소식

[스크랩] `클린 가평 만들기`에 민·관·군 참여

바다애산애 2009. 8. 25. 12:14




  수려한 자연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클린(clean)가평 만들기' 운동이 시작됐다. 가평군은 청정환경을 유지해 쾌적한 공간을 확보하고 녹색성장동력을 마련코자 지역주민과 유관기관·단체, 군 장병 등이 참여하는 여름 행락철 마무리 대청결운동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늘부터 28일까지 전개되는 대청결운동 기간동안 군은 주요 관광지, 하천변, 계곡 등에서 피서객들이 버린 빈병, 캔, 음식물쓰레기 등과 집중호우로 발생한 하천내 부유·침적쓰레기와 도로변 등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한다.

관광지와 피서지에 설치된 각종 쓰레기 수거함을 정비·세척하는 한편 철도역사, 버스터미널 주변 등의 환경정비도 함께 이뤄진다. 군청홈페이지, 전광판, 현수막 등을 활용한 쓰레기 투기금지 홍보활동도 병행한다.

가평군은 자라섬과 하천을 중심으로 주민, 민간단체, 군부대, 공무원, 공공근로와 희망근로 프로젝트 인력도 참여하는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통해 수질오염원을 차단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클린(clean) 가평을 만들기의 매월 첫째주 수요일 이른 아침에 유관기관·단체, 군부대 등이 참여하는 대청소 활동과 함께 불법 지류벽보 등 광고물을 제거해 나가고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클린 가평 만들기는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친환경적인 보존적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 환경이 재산이 되고 소득을 안겨주는 에코피아-가평을 만들기 위한 주민행동"이라며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2009-08-24 에코저널

출처 : 雪中孤松
글쓴이 : Attaboy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