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소식

[스크랩]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2009. 11. 3. 13:47




 경기도 과천시 국립현대미술관 화장실(사진)이 경기도가 선정한 '제5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을 차지했다.

경기도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 '제5회 아름다운 화장실을 찾습니다' 공모결과, 기관, 단체, 주민의 많은 관심으로 무려 총 114개소가 응모했다.

올해의 아름다운 화장실 입상작 중 대상을 차지한 과천시 국립현대미술관 화장실은 쾌적한 공간감과 편의성, 유아전용 보호자 동반 화장실 설치, 장애인시설 등 이용자를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마련한 점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용인시청사 열린화장실은 특히 재생에너지설비인 태양열 집열관을 옥상이 아닌 건물 입면에 배치해 인테리어 효과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시민 홍보에 기여했다. 옥상은 놀이공간과 작은 공연무대, 화단 등을 조성해 자연친화적 문화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경기도는 '아름다운화장실'에 선정된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2010년 모범화장실로 지정하고 월 20만원 상당의 관리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 정승희 본부장은 "공중화장실 개선을 위해 시·군의 책임 있는 행정과 경쟁을 유도해 나갈 것"이라며 "편리하고 깨끗한 아름다운 화장실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2009-11-02 에코저널

출처 : 雪中孤松
글쓴이 : Attaboy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