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소식

[스크랩] 시흥시,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키우는 생명교육 전해

2009. 9. 9. 12:35



찾아가는 청소년 희망 포럼 사업으로 녹색성장 특별강연 진행 
 
"절약하는 작은 실천이 지구를 살리는 밑거름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지난 5일 군자중학교에서 심영숙(재. 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연구원) 박사의『녹색성장(기후변화 이해하기)』란 주제로 1,200여명의 학생들에게 녹색성장 특별강연이 진행되었다.

본 강연은 시흥시가 주최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희망 포럼 」사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회 저명인사를 초빙하여 관내 중·고등학교로 강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반기에는 희망전도사 서진규,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공부의 신 강성태, 기부천사 가수 션, 중요무형문화재 판소리 이수자 조동언, 녹색성장위원회 위원 송혜자, 아우성 대표 구성애 등이 13개 학교 12,000여명의 학생들에게 힘든 학업생활에 활력을 주었고, 하반기에는 웃음박사 황수관, 방송작가 전진실, 네손가락 피아니스트 이희아 등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키울 수 있는 희망 강연이 연이어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우리나라는 현재 세계 10위 에너지 소비국이자, 세계 9위의 이산화탄소 배출국임을 알리고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녹색실천에 대해 알아보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강연이 마쳤다.

체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푸르게 생각하고, 푸르게 꿈꾸고, 푸르게 실천하여 미래세대에 역동적인 인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전육성사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2009-09-08 환경법률

출처 : 雪中孤松
글쓴이 : Attaboy 원글보기
메모 :